본문 바로가기
소통 이야기

새로 시작하게 된 IT 게임 블로그

by 펄소 2017. 5. 2.


안녕하세요, 이번에 새로 시작하게된 티스토리 블로거 펄소 라고 합니다.


이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저를 보시는 몇몇분들은 네이버 블로그에서 많이 보셨듯이, 게임 분야와 IT 분야로 주로 활동했던 네이버 에서는 이제 슬슬 벗어나가며 티스토리로 이동하는 겸 이렇게 새로운 소개글을 작성합니다.


이 블로그도 마찬가지로 주로 게임과 IT 분야로 키울 예정입니다. 

저는 오로지 금액과 마케팅 등 여러가지 홍보 문의는 제의 하지 않으며 제 목적은 오로지 많은분들이 [펄소]라는 이름을  들었을때 여러분이 저를 기억하게 되며, "아! 이사람이었지" 라고 반응이 나올정도 까지만 목표를 잡아둔 상태입니다.


지금도 꽤나 네이버에서 활동을 많이 해서 마인크래프트 분야 분들은 대부분 아실텐데 이번엔 메이플스토리와 리그오브레전드 혹은 각종 모바일 게임 등 여러 분야를 전부 장악해 나아가며, 소식을 전해드리고 활동을 해보려고 합니다.



우선 네이버에서 키우고 있었던 계정은 어떻게되나, 비록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기도 하실텐데요?

차차히 말씀드리자면 이렇게 이야기로 구성됩니다. 


저는 평소 블로그 포스팅에만 관심이있지 최적화는 딱히 바라지 않고 아무것도 모르고 키우면서 아픈날이 있던말던, 꾸준히 펄소 블로그를 키워가며 글을쓰고 여러 이웃분들을 만나가며 지금은 5000명 가까이 해당하는 구독자수와 

서로이웃 분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점점 블로그에 대해서 알게되자 상단관련,최적화 관련을 알게되었습니다. 그런 이후로 상단에 매우 민감하게 되었는데, 상단이 안간다는 이유 혹은 어떤 이상한 사이트에서 저품질이라고 발언했던 이유로 하랑이라는 네이버 계정을 새로 만들어 상단 장악을 조금씩 해나아가면서 18000위까지 키웠습니다.


키우던 도중,


2017년 4월 쯔음, 네이버 대표 이사가 바뀌면서 로직이 슬슬 변경되기 시작하며 혹시몰라 펄소블로그에 조금 쎈 키워드를 올려봤더니 맨 윗자리에 상단이 잡히길래 나도 2013년부터 시작한 이 블로그가 2017년 오늘, 지금 이순간 최적화가 된다는 기쁨에 시험 4월26일 전 주 들뜬마음으로 공부는 냅다 버리고 글을 써가면서 즐거움을 느꼈습니다.


근데 오늘 날짜로부터 4~5일전 부터 점점 상단에 있던 글들이 내려가기 시작하더니 다른 최신블로그 등, 여러

글들을 대충쓰는 블로거들이 점점 상단에 가기 시작했고, 저는 위험성을 느껴 조심히 글을 써가면서 어느때보다도 

더 열심히 글을 작성했습니다.


그런데도 아직도 쭉쭉 내려가는 상황이 오게되었습니다. 노력은 배신하지 않는다는 말이 있는데 저는

몇년동안 노력을 해도 안된놈인것같아서 네이버는 반 포기 상태라고 봅니다.


그래서 티스토리로 이동했긴하지만 티스토리도 잘될까 걱정이지만, 그래도 꾸준히 키워가며 

열심히 여러분들과 소통을 하는 블로거가 되기로 마음을 잡았습니다.


조금 글이 길지만, 줄여서 "앞으로 잘 부탁 드리겠습니다."



현재 네이버 펄소 블로그가 궁금하신분들은 밑 링크로 이동하시면 가집니다.

http://blog.naver.com/dldlwnsgh1


댓글